• Yes Day

    우리 집에는 “Yes Day”가 있다. 생일을 맞은 사람의 특전이다. 다른 가족들은 생일자가 원하는 것에 모두 “Yes”를 해야만 한다. 오늘은 어린이 날이었다. 특별하게 준비한 것도 없는지라 아이들에게 “Yes Day”를 해주기로 했다. 둘째 도연이는 어젯밤 평소보다 일찍 잠들었다. “Yes Day”를 길게 가져가려면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아빠의 말에 설득되었다. 그리고는 평소보다...


  • How close are we to uploading our minds?

    우리의 마음을 업로드 하기 위해서는 뇌의 지도를 그릴 수 있는 기술과 그 지도를 디지털 세계에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Imagine a future where our minds are uploaded to a digital world. But what would it realize scanning a person’s brain and uploading their mind? The main challenges are scanning...


  • Game theory challenge: Can you predict human behavior?

    게임이론의 K-level 추정을 통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는 상황에서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Let’s think of a simple social experiment. Given a range of integers from 0 to 100, guess the number closest to 2/3 of the average of all numbers guessed. If the average guessed by all...


  • The hidden network that makes the internet possible

    전선으로 된 네트워크가 광섬유로 바뀌고 있다. 더 빠른 속도를 보장하는 이 케이블은 전 세계를 묶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전기신호를 빛으로 바꾸는 무선신호를 빛으로 바꾸는 기술을 통해 우리는 더 빠른 가상세계를 영위할 수 있게 되었다. In 2012, the Japanese and Danish researcher team succeeded in transmitting data using fiber optic cables....


  • 적게 자도 괜찮습니다

    적게 자도 괜찮습니다 책을 만났다. 자는 일은 시간 낭비일 뿐이다. 발명가이자 대표적인 쇼트슬리퍼로 불렸던 에디슨이 남긴 말이다. 에디슨은 3~4시간을 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평균 성인의 수면 시간이 7~8시간 정도이니 하루에 4시간을 더 번 셈이다. (하지만 에디슨은 잠자는 시간을 인정하지 않았을 뿐이고 실제로는 그렇게 적게 자지는 않았다고 한다.) 우리는 인생의 3분의...